순수 한글 이름, 예쁜 우리말 이름 정보

2017. 5. 9. 19:35[ 생활정보 ]

순수 한글 이름, 예쁜 우리말 이름 정보



아기가 태어나는 것은 집안의 큰 경사입니다. 집안의 보물에게 가장 먼저 하는 것은 바로 이름을 지어주는 것이죠. 요즘은 보통 태명을 많이 지어서 부르기 때문에 아기 이름이 정해지기 전까지는 계속 태명을 부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름이라는 것이 아무래도 평생 아기에게 붙어 다니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간혹가다가 이상한 이름들을 가지고 있어서 괴로워하는 경우도 발생하곤 하죠. 이런 분들은 참지 못하고 개명을 신청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만큼 이름이 중요하다는 것이겠죠.





예전에는 이름을 지을 때 한문으로 짓는 경우가 많았습니다만 근래에는 순수 한글 이름을 지어주는 경우도 많이 보이더군요. 더군다나 순수 한글 이름은 우리말이라 그런지 부르기도 편하고 듣기도 좋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한글 이름으로 이름을 지어주고 싶은데 도대체 한자가 섞이지 않은 단어들이 무엇인지 찾기 힘드신 경우도 있으시죠? 워낙 한자들이 섞여있는 단어들이 많다보니 순우리말을 찾기도 버거울 때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름에 어울릴만한 예쁜 우리말까지 찾아야 하니 엄청 찾기가 힘들 수밖에 없죠.





이럴 때 참고하실만한 곳이 있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명 자료실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라 다른 페이지들은 저도 안봐서 잘 모르겠고, 여기에서는 이름에 쓰일만한 순우리말들을 많이 확인해 볼 수 있더군요.


더군다나 ㄱ ~ ㅎ 순으로 나열이 되어 있어서 원하는 초성을 찾기도 편하고, 영어이름을 정하고 싶으신 분들도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네요.


물론 이곳에서도 마음에 드는 이름을 찾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 단어들이 많이 모여 있으니 이름 지으실 때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용!!


작명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