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비린내 제거 후 보관하는 요령

2016. 8. 23. 12:48[ 생활정보 ]

생선 비린내 제거 후 보관하는 요령


생선의 경우 먹을 때는 정말 맛있게 먹고 좋아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지만, 이것을 손질할 때나 보관할 때는 정말 번거롭기도 하고, 비린내가 심해서 좋아하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생선은 일단 아무리 싱싱한 상태라 해도 비린내가 나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비린내를 제거하는 방법과 보관할 때는 어떤식으로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선을 손질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입한 생선은 집에 가져오자 마자 바로 비린내 제거부터 해줘야만 합니다. 생선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창자와 아가미 부분을 제거해 준 뒤 흐르는 물에 담가서 피를 깨끗하게 빼줘야만 합니다.





창자가 있던 부분은 물 세컵당 소금 한큰술 정도의 비율로 섞은 소금물로 잘 씻어주면 됩니다. 소금물로 씻어줄 경우 피를 더 확실하게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고, 거기에 살균효과까지 있기때문에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보관을 할 때에는 가장 중요한 것이 생선에 남아있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주는 것입니다. 종이타올을 이용하여 젖은 생선을 잘 닦아준 뒤에 랩을 이용해서 잘 감싸서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손질하는 부분이 조금 귀찮긴 하지만 몸에도 좋고 맛도 좋기 때문에 생선없이 식사 못하시는 분들들은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생선 비린내 제거 후 보관하는 요령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