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여행꿀팁, 2017 파리 여름 세일 기간

2017. 5. 20. 17:40[ 여행정보 ]

파리 여행꿀팁, 2017 파리 쇼핑 여름 세일 기간(les soldes)


바로 며칠 전 대통령 보궐선거까지 겹처서 진짜 직장 다니고 처음으로 9일이라는 긴 시간의 휴일을 보냈습니다. 설마 이때 길게 쉬었다고 여름 휴가 반납하라고 그러는 건 아닌지 걱정이 되는 1인!!ㅎㅎ 그러진 않겠죠??


올해는 여름 휴가 때 뿐만 아니라 추석연휴 역시 엄청나게 긴 연휴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강하게 듭니다. ㅎㅎ 암무튼 그건 그렇고~~


여름 휴가가 되면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참으로 많겠죠?? 여행을 떠나면 해외에서 쇼핑을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아무래도 면세점이나 택스리펀 등등 국내에서 사는 것보다 저렴하게 명품 등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여러 나라중에서 파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리에는 여름과 겨울 두차례에 걸처 큰 바겐세일을 진행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 기간에는 파리를 찾는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마저도 엄청 기다리는 기간이라고 합니다.


올해 2017년 겨울 세일기간은 1월 11일부터 2월 28일까지 였다고 하네요. 이미 지났으니 패쓰하고, 남아 있는 여름 세일기간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다음 겨울 세일은 2018년이라는 점 참고하시길~


2017 파리 여름 세일기간 -> 6월 28일 ~ 8월 8일








기간은 대략 6주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세일 기간 초반에는 세일폭이 20 ~ 30% 정도로 크지 않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세일폭이 커진다고 해요. 최대 70 ~ 80%까지도 진행이 된다고 하네요.


물론 이렇게 되면 세일기간 후반부에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이 느껴지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물량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 때문이죠.


즉 인기상품들의 경우 세일 초반부에 매진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후반부에는 살만한 물건이 별로 없을 수 있다는 것이네요.








품목들도 기본적으로 파리하면 떠오르는 명품 의류부터 시작하여 주방용품, 가전제품, 화장품 등등 전반적인 세일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프랑스 파리의 인기 쇼핑 스팟들로는 샹젤리제 거리, 오페라 광장(프랭땅 백화점, 라파예트 백화점), 생제르망 - 데프레 거리, 마레 지구 등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