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키즈폰2 장단점, 키즈폰 라인2 구매후기

2017. 5. 3. 11:12[ 컴터관련 ]

라인키즈폰2 장단점, 키즈폰 라인2 구매후기



어린이날까지는 아직 며칠 남았지만 미리 어린이날 선물을 주기 위해 라인키즈폰2를 가져왔습니다. 올해 저희 집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에 올라갔는데 하교시간을 정확히 맞춰서 데려가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렇다고 세상도 험한데 혼자 오라고 할 수도 없고~~


그래서 키즈폰을 해줘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얼마전에 또 하교시간이 조금 엇갈려서 큰일날뻔한 사건이 있어서 바로 구매하러 갔다 왔네요.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키즈폰을 하고 다니는 아이들이 엄청 많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지난번 연수동에서 발생한 사건의 영향이 크겠죠. 그래서 그런지 처음 사러 간 집에서는 이미 다 팔려서 사려면 예약해야 한다는 얘기를 듣기까지~~


저희 집 아이가 원한 것이 라인2였기 때문에 다른 키즈폰은 구매할 생각이 전혀 없었으므로 다음에 다시 사야겠다고 생각하고 마지막으로 하이마트에 한번 가봤는데 그곳에서 구매할 수 있었네요.





우여곡절 끝에 가져온 라인키즈폰2!! 아이가 어찌나 좋아하는지 표정은 안그런척 하지만 폰만 계속 만지작 거리면서 쳐다보는게 아주 좋아서 어쩔줄 몰라하는게 팍팍 느껴지네요. ㅎㅎ







라인키즈폰2 구매후기


키즈폰은 일반적인 스마트폰과 전혀 다른 개념으로 운영이 되더군요. 일단 전화번호 등록도 보호자 핸드폰에 설치한 어플에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때문에 설명서 안보고 하려다가 한참 걸렸네요. ㅎㅎ


그리고 손목시계 형태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통화를 하려면 무조건 스피커 통화만 가능합니다. 음량은 크게 들리는 것과 작게 들리는 것 두가지네요.


전화벨은 두가지로 설정이 가능한데 멜로디로 하거나 진동으로 하거나입니다. 아무래도 손목에 차고 다니는 경우가 많을테니 진동이 좋을 것 같더군요. 목걸이 형태로 할 땐 멜로디로~~


카메라가 있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네요. 아이가 워낙 사진찍고 찍어주는걸 좋아하는 성격인지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 밖에 만보기 기능이 있고, 학습할 수 있는 퀴즈 형태의 어플도 깔 수 있네요. 그리고 동기부여를 위해서인지 이런 퀴즈들을 많이 하면 점수가 쌓여서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되고, 일정 점수에 도달하면 스티커가 오픈되는 게임적인 요소도 들어가 있습니다. 퀴즈를 계속 하려고 해서 오히려 말리고 있는 중~ㅎㅎ 퀴즈내용은 아이들이 하기에 약간 어려울 수도 있는 정도의 수준이네요.





라인키즈폰2 장점


장점부터 살펴보면 위치추적기능이 있어서 키위와치 어플을 통해 아이의 위치를 언제든지 확인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키즈폰을 끄거나 켜면 알림이 오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무슨 일이 있는지 눈치챌 수 있다는 것이죠. 주로 수업시간에는 끄고 쉬는 시간에 가끔씩 키더군요.


그리고 전화를 걸 수 있는 사람을 보호자가 등록해 주기 때문에 무분별한 통화를 조절해줄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료통화시간이 50분밖에 안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관리해 줘야 하죠.


문자 보낼때 음성으로 문자 작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보니까 생각보다 정확하게 잘 작성이 되어서 놀라웠네요.





라인키즈폰2 단점


단점으로는 무료통화 시간이 너무 짧아서 마음대로 전화를 걸기 부담된다는 점이네요. 아이들이다 보니 한번 통화하면 답답할 정도로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50분은 너무 짧아요.


목걸이 형태로 사용하려면 추가적인 아이템 구매가 필요합니다. 라인1에서는 목걸이랑 장착시키는 도구들이 들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추가로 구매해야 한다는 것이 조금 그렇더군요. 그것도 매장에서 안팔고 인터넷으로 구매해야 하는 불편까지~~


충전속도가 느린 것도 단점인 것 같아요. 스마트폰 생각하다가 키즈폰 충전되는 걸 보니 조금 답답한 정도~~ㅎㅎ 그리고 완충이 되어도 충전기 불이 빨간색에서 안변하기 때문에 100%가 되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게 저희 키즈폰만 그런건지 라인2 전체가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약간 불편합니다.





아무래도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해온 사람이 쓴 후기와 장단점인지라 직접 사용하는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아이의 입장에서는 처음 사용하는 것이니 그렇게 큰 불편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사용하겠죠.


그냥 자신에게 이런 키즈폰이 생겼다는 것 자체가 너무 좋은 그런 상태~~~ㅎㅎ 암튼 그렇습니다~~~^^ 저는 마음에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