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부위통증증후군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2017. 4. 24. 12:45[ 건강정보 ]

복합부위통증증후군 원인 및 증상



만약 다친 부위가 심하지도 않은데 엄청난 고통이 수반되고, 치료가 잘 되지도 않는다면 복합부위통증중후군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 질병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도 않고 아주 드믈게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하더군요.


그럼 복합부위 통증중후군이란 어떤 것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증후군이 어떻게 해서 발병하게 되는지는 명확히 밝혀진바가 없다고 합니다. 보통 팔다리쪽에 심한 충격을 받게 되면 발생하는 경우가 있지만 간혹 가벼운 염좌 등의 증상으로도 발생한다고 하네요. 한번 발생하면 만성적으로 지속이되기때문에 극심한 통증을 장시간 견뎌야 하는 고통이 따릅니다. 그래서 이 증후군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일상생활을 제대로 해나기가 쉽지 않죠.







예전에 쩐의 전쟁에서 박신양과 함께 연기했었던 신동욱 역시 희귀병인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으로 인해 여전히 연기를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증후군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에는 부종이나 피부 변색이 나타나게 되는 경우도 있고, 화끈거리는 극심한 통증과 근육경련 및 약화, 머리카락과 손발톱의 성장에도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가장큰 문제점은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은 만큼 그 치료법 역시 나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그 통증을 줄여주기 위해 소염진통제나 스테로이드같은 약물을 이용하지만 이런 약물들은 부작용이 심하기때문에 장시간 복용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더군요.


그래도 발생 초기부터 치료를 시작하면 완화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통증을 너무 오래 참지 마시고 빨리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